본문 바로가기

건강

강력한 마늘 효능 알고 먹으면 더 좋다. (주의사항, 보관방법)

 

1. 완전식품

마늘은 열량이 낮은데도 영양소는 많아서 영양학적으로는 거의 완전식품에 가깝다

 

2. 강한 살균력

마늘이 잘리거나 으깨지거나 해서 손상을 입으면 알리아제가 흘러나오면서 알리신이 만들어진다.

알리신은 페니실린이나 테라마이신보다 살균력이 더 강하다. 알리신에 노출된 곰팡이들은 어지간해선 다 죽어버릴 정도. 알리신은 본래 마늘을 해충과 곰팡이, 박테리아 등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만 사람이 섭취할 땐 여러 이로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알리신은 같은 백합과에 속하는 양파에서도 찾을 수 있다.

 

 

3. 전립선염에 효과

성모병원 조용현 교수팀은 마늘이 만성전립선염 환자에 염증 예방 및 항균, 항염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4. 항암효과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서 항암식품으로도 유명하다. 많은 연구에서 효과를 발표하고 있다.

 

 

5. 정력에 좋다.

한의학에서도 '익혀 먹으면 음기가 강해진다'라고 전한다. 이는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이 몸속의 B1과 만나면 알리티아민으로 변하여, 피로 해소 및 정력증강에 도움을 준다.

 

6. 기타 효능

그밖에 효능으로 염증 억제, 심장병 예방, 콜레스테롤 개선, 면역 기능 향상, 혈전 예방, 노화 방지 등이 있다.

 

 

 

※ 주의 사항

다만 많이 먹을수록 절상, 절단상이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큰 수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은 마늘을 먹으면 위험하다. 그 이유는 마늘의 '혈전분해' 효능 때문이다.

 

 

보관방법

알리신은 마늘이 으깨질 때 나오므로 통마늘, 썬 마늘엔 곰팡이가 피곤한다. 방부, 살균효과를 보려면 찧어서 써야 한다. 찧어 다진 마늘은 냉장고에 넣어 두면 웬만해선 상하지 않는다.

 

 

 

저는 예전에 2달 정도 마늘을 못 먹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심장이 아프고 스트레스에 민감하게 반응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마늘 다시 먹고 나서 예전의 심장으로 다시 돌아와서 운동도 잘하고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그때 이후로 마늘을 정말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하루에 마늘 1알 이상 먹고 다들 무병장수 하세요 ~~~

 

 

 

 

출처:

https://namu.wiki/w/%EB%A7%88%EB%8A%98

https://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8773